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순차적으로 테스트가 이루어지는 app을 만드는데 구조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우선 java, android드 초보입니다.
테스트버전의 app을 만들다가 문의드립니다.
 
제가 지금 하려고하는것은
app을 실행하여 start버튼을 누르면 test1, test2, test3, test4가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고 문제가 없으면 종료되는 app입니다.
 
test1까지 구동되도록 만든것은 MainActivity에서 start버튼을 누르면 test1이라는 service를 구동하고
test1에서는 test를 수행하면서 결과를 MainActivity에 intent로 전달하여 결과값을 MainActivity가 textview에 출력하도록 하고있습니다.
 
우선 이구조가 맞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service를 쓰는게 맞는지, 그냥 class로만으로 가능한건지..)
맞다하더라도 test1 service가 수행하면 그다음 test2, test3를 순차적으로 실행해야하는데 그렇게 하도록 구성하는부분을 잘모르겠습니다.
 
더나은 구조가있다면 조언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레드바다 (160 포인트) 님이 2014년 3월 12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test 가 목적인 앱이라면

test project 가 별도로 있습니다. 그걸 이용하세요

그리고 junit 에서 대해서 검색하세요
aucd29 (218,390 포인트) 님이 2014년 3월 12일 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예시를 test로 들었을뿐 특정목적을 수행하는 process라고 생각하시면될것같습니다.
만약 test1, test2, test3를 service로 만들었을때 이를 MainActivity에서 순차적으로 실행시켜주는 구조를 잡는게 어려워서 문의드렸습니다.

test1, test2, test3를 service로 만드는게 맞는지도 솔직히 아리까리하고요 .. 어렵네요...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