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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시 메뉴 및 아이탬 셋팅 부분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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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개발 중 질문이 있어 올립니다.
 
게임의 본 내용만 surface, canvas를 사용하여 처리(이하 본게임뷰)하며,
나머지 아이탬, 인밴, 캐릭터 셋팅란은
xml에 정의한 레이아웃으로 처리(이하 셋팅뷰)하였습니다.
로딩되는 이미지가 큰 경우,
셋팅뷰에서 뷰페이져가 약간씩 버벅거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기존 게임을 보면 뷰페이져와 같은 처리방식이 이루어진곳을 보면
움직임이 자연스러운데,
이미지 싸이즈를 줄이면 작동이 잘되나,
클 경우 버벅임이 발생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위해서
모든 부분을 별도의 쓰레드로 처리하여 canvas처리를 해줘야 할까요?
 
혹시 모든 단말기에 적용 가능하도록
weight로 레이아웃을 구성하였는데...
그게 문제가 될 수 도 있을지요?
 
혹은 뷰페이져보다 더 성능이 좋은 api가 있을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앱개발잼나 (1,450 포인트) 님이 2014년 4월 1일 질문
앱개발잼나님이 2014년 4월 1일 수정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기존 게임을 예를 드셔서 다른 답을 드리겠습니다.

이전부터 안드로이드 게임은 Java 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거의 ndk 를 이용하여 네이티브 (자바가 아닌 c++ 네이티브) 로 작성됩니다. 이전에는 opengl 을 사용하여 엔진을 자체적으로 만들거나 cocos2d-x 등을 이용하였으며, 요즘은 유니티3d 가 대세입니다.

그럼 참고 하십시요.
달기살 (12,990 포인트) 님이 2014년 4월 1일 답변
앱개발잼나님이 2014년 5월 9일 채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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