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어플 실행시 리소스 업데이트하려면 어떤 방식으로 하죠...?

0 추천
하고싶은 것이 string이나 이미지들을 현재는 로컬에 string.xml 이나 이미지 리소스같은 정적인 데이터가 주를 이루는데 key는 같으며 value가 바뀔 수 있는 데이터들을 동적으로 앱 실행시 버전 체크를 통해 업데이트 버전이 있을 시 업데이트를 해주고 싶은데요...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나요...?
 
로컬 DB를 구축하고 업데이트가 있을 시 DB 쿼리를 날려서 업데이트를 할까 하다가 지역정보 같은경우 처리 해야 할 쿼리 수가 너무 많아서 그냥 DB 파일을 새로 받은것으로 엎어쓸까 하다가도 assert 폴더에 있는 데이터를 어떻게 덮어 씌워야 할지도 모르겠구요...난감하네요...
 
보통 이런경우 어떻게 하나요...? 아니면 그냥 동적인 데이터를 따로 모아서 파일에 저장 해두고 그곳에서 읽어다 쓰나요..?
장승제 (76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25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sdcard 같은데 저장해두고 그 데이터를 쓰고있지요.
dingpong (5,18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25일 답변
0 추천
안녕하세요? pushcat.net 입니다.

 

리소스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요, 제가 아는 방법은요,,

 

업데이트가 될 수 있는 리소스들은 별도의 파일로 분리하고,

앱이 실행될때 업데이트가 필요한 파일은 다운받아서 덮어씌운 다음 앱이 실행할 때 읽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당~ 수고하세욤~
용왕 (52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26일 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그렇게 하려구 하는데요....
배포시 어플리케이션 내에 파일을 assets 폴더에 넣어서 배포를 하고 사용시에 assets에서 파일을 읽어와 sdcard에 써두고 추후에는 sdcard에있는 파일에 접근해 읽어오도록 되어있는데요~

만약에 assets에 파일이 한 5개쯤 들어간다 치면 assets에도 사본이 5개가 있고 sdcard에도 5개가 있는거 같아서요... 이래도 괜찮을까요? 괜히 파일이 중복 되는거 같아서...

제가 생각한건 최초에 sdcard에 디렉토리를 만들어두고 무조건 다운로드 진행을 한번 한뒤에 추후에는 해당 경로에 덮어쓰기를 할까 하는데... 이렇게 하면 중복된 파일이 assets에 존재하지 않고 sdcard에만 있는거 같긴 한데... 이렇게 하면 앱 다운로드 후 무조건 리소스 업데이트를 받아야 할꺼 같아서....

제가 다루고 싶은 리소스로는 몇가지 이미지들과 db 파일 업데이트본 정도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