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액션바 새로고침 메뉴 질문..

0 추천
안녕하세요 초보개발자 입니다,.

일주일정도 구글링하면서 뒤져봤는데 도저히 모르겠어서 질문 남깁니다ㅠㅠ

현재 app 상태는 viewpaer 사용해서 3개 페이지가 있구요.

액션바에 새로고침 메뉴 박아놓고 선택하면 각 페이지 별로 fragment가 새로고침이 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러니까..구현하고 싶은게 인스타그램 새로고침 같은 메뉴인데...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초보안드로이드 (200 포인트) 님이 2014년 4월 29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메인 Viewpager가 되는 activity가 문제가 없다면 새로고침 버튼을 눌렀을 경우 메인Viewpager의 Fragment를 호출하는 메인스레드를 재호출 하거나 하면 될것 같은데요.
쭈쭈총각 (17,750 포인트) 님이 2014년 4월 30일 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니까 viewpager activity에서 각 frangment를 따로 호출하게 하라는 말씀이신가요?
intent를 써야되나...머리가 안돌아가네요ㅠ
viewpager activity에서는 fragment 가 호출되어져 있어야 하고요. 그 때 메인이 되는 fragment에서 보여지는 화면혹은 각 fragment로 호출되는 애들을 새로고침 하시려는 거잖아요? 메인에 불리어 질때 1번과 2번은 이미 불리어 져서 1번은 보여지고 2번은 대기를 하는 상태거든요. 즉 3번째 페이지는 새로 불리어질때 그 3번 플래그먼트의 스레드를 동작시켜주면 되고... 1번과 2번의 주 스레드로 대기중인 뷰는 최초에는 불려지고 새로고침할때 그 주 스레드를 다시금 호출해주는 방식으로 하면 될거라는 말씀을 드린겁니다.
다시 답변 달아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설명 해주신게 맞습니다. 각 프레그먼트별로 새로고침 처리하려는게 맞는데 스레드 호출이라고 하셨는데 이게 어떻게 구현할지가 감이 안오네요
예제를 더 찾아보고 해봐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답변 감사합니다.
뷰를 구성하는 스레드가 서버와 통신할경우 저는 주로 어싱크 타스크를 사용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