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slidingmenu 에 관련된 pager를 수정하려 합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부족한 실력으로 sliding menu를 커스텀하다가 막혀서 이렇게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좌우 슬라이딩 메뉴가 동작하는 소스를 github에서 구했습니다.
 
해당 소스를 커스텀화 하려하는데 중앙에 있는 pager가 2페이지로 이루어 져서 1번째 페이지에서는 왼쪽으로 슬라이딩만
 
2번째 페이지에서는 오른쪽 슬라이딩만 동작을 하는 로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여기서 pager를 없애거나 한페이지로 
 
만들어서 해당 페이지에서 좌우 슬라이딩을 다 받아들이려 하는데 이게 쉽지가 않네요...도움 요청드립니다.
 
질문할 부분이 길어서 소스를 다 못 올리네요...파일 첨부도 없고 그래서 블로그에 아무 말도 없이 질문쓰고
파일 첨부해두었습니다. 한번 봐주시기 바랍니다.
너무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염치 불구하고 부탁드립니다.
 
wind (2,24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26일 질문
wind님이 2013년 3월 26일 수정

2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구조상 바로는 힘듭니다. ViewPageFragment 내 setOnPageChangeListener 를 통해 onPageSelected 를 전달 하는데 페이지의 구분이 SlidingActivity isFirst 인지 isEnd  인지 구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조건이 항상 isFirst 로 밖에 되지 않습니다.

MyPageChangeListener 의 onPageSelected 에서 left 인지 right 인지 를 전달하는 추가 정보를 추가해야 하며

결론적으로는ViewPageFragment 내에  ViewPager 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즉 일반 View를 넣고 이에 대한 touch event listener 를 두어 direction 정보를 전달하면 될 것 같습니다.
aucd29 (218,39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26일 답변
wind님이 2013년 3월 26일 채택됨
우선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지금 말씀하신 부분 구현하고 있는데 왼쪽 뷰가 보이고 있는상태에서 센터 뷰를 움직이면 바로 오른쪽 뷰가 보여지고 있어서 해당 부분 계산하고 수정하는 부분이 쉽지가 않네요..
0 추천
멋진하루 (14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26일 답변
해당 내용으로 동작 테스트는 확인 하였지만 위제 제가 쓴 내용이 소스도 간단하고 편할듯하여서 노력중입니다. 말씀하신 소스는 lib 참조하는게 상당해서 나중에 최종본의 용량이 좀 많아 질 듯 한 고민이 되네요..
현재 이미지 등을 사용하는게 많아서....
답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