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배포에 관한 질문입니다 ^^;;;

0 추천
현재 제작해서 배포 하려고 하는 어플리케이션이 한국과 미국 동시에 출시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한글버전, 영어버전 두 가지로 만들어서 배포를 해야 하는데요

 

두 어플리케이션의 버전 코드를 다르게 줘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이 다르기 때문에 apk가 분리 되어야 하기 때문에 라고 생각함...)

 

한국과 미국에 동시에 출시를 하려면 각각의 어플리케이션을 따로 등록하여 진행 해야 할까요????

 

-정리-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을 publish 한 상태에서 다른 국가를 지원하려 언어를 바꾼 apk를 동시에 두개씩 배포 할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으리으리 (300 포인트) 님이 2014년 6월 18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앱 내부에 이미지로 된 문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하나의 앱으로 동시에 배포하고, 기기의 언어에 따라 설정되도록 할 수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안드로이드 다국어 지원' 으로 검색하여도 많은 내용이 나오네요.
인연 (31,880 포인트) 님이 2014년 6월 18일 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이미지 버튼 같은거에도 한국어로 되어있는데.. 이런 경우는 두개를 따로 배포 해야겠죠?ㅠㅠ
아, 그렇다면 크게 방법이 없겠네요. 다국어 지원을 위해 이미지를 다 넣을수도 없는 노릇이고...^^;
으리으리님 입장에서는 동일한 앱의 언어만 다른 것이지만 안드로이드 상에서는 아예 다른 앱으로 취급하게 되겠지요..(동일한 패키지명은 안 되므로)
답변 매우 감사합니다 ㅎㅎ
0 추천
하나의 앱으로 로컬라이징을 하시거나 그것이 불가능 하다면

팩키지명을 다르게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앱 배포까지 왔는데 로컬라이징을 모르셨단 말인가요? ㅠㅠ
달기살 (12,990 포인트) 님이 2014년 6월 18일 답변
넵!!ㅋㅋ 직접 개발해서 배포해보는건 처음이라 몰랐어요 ㅎㅎ 그냥 하면 되는줄..ㅠㅠ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