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Google play service 연동 질문입니다.

0 추천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연동해서 리더보드와 업적을 활용하려고 하는데요.

 

마무리가 잘 되나 싶더니 로그인이 안되네요.

"The application is incorrectly configured. ..."

클라이언트 ID나 기타 정보가 제대로 맞지 않거나 테스트 계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발생하는 저 메시지가 계속해서 보이면서 로그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연동 과정은 다음과 같이 하였습니다.

1. 이클립스에서 프로젝트를 Export하여,

Use the Export Wizard에서 마지막 apk 파일 생성 창에서 나오는 SHA1 값으로 Google Console에서 클라이언트 ID를 생성했습니다.

2. Menifest 파일 내의 패키지명, 소스 파일의 패키지명, 클라이언트 ID 등록시의 패키지명을 동일하게 맞추었습니다.

3. 이클립스에서 Export한 apk 파일을 adb install 명령어를 사용하여 폰에 설치했습니다.

4. 테스트 계정에 제 구글 계정을 연결해 두었습니다.

 

과정을 보면 정상적으로 되야 맞는거 같은데도, 저 메세지만 하루 종일 보고 있네요.

구글링을 해봐도 저 과정을 확실하게 하라는 정보밖에 없고... 답답해서 짜증이 나다 못해 슬퍼질 지경입니다.

시간은 가고 있는데, 연동 과정에서 막혀있으니...

 

참고로 클라이언트 ID로 설정한 SHA1 값(이클립스에서 apk파일을 Export 할 때 얻은 값)은 이클립스에서 바로 실행시에 로그캣에 로그로 제시되어 나온 값은 다릅니다. 근데 이건 어차피 맞는 SHA1 값이 아니지 않나요? 하지만 혹시나 해서 그 값으로도 테스트는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당연히 실패했구요.

 

많은 분들의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Jinthree (8,980 포인트) 님이 2014년 6월 19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