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DB 통신??에 대해 궁금합니다.

0 추천

질문

1.PC와 스마트폰은 usb 케이블로 시리얼 통신을 하는게 맞지요??

2.그런데 팬택(sky) 폰과 PC는 시리얼 통신을 하지 않고, ADB통신이란 것을 하나요?? 맞나요?? 

3.ADB 통신이란 무엇인가요?? 자세하게 설명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시리얼통신은 비트 하나하나씩 보내어 통신을 하는 직렬통신이라고 알고 있는데

ADB 통신이라는것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4.여기에서 ADB가 안드로이드 디버깅 브릿지와 같은 말인지도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7월 2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1. 맞습니다.

2. sky뿐 아니라 모든 안드로이드 디바이스(클라이언트)는 시리얼 통신할 수 있고 연결된 디바이스는 ADB를 이용해서 통신할 수 있습니다.

3.ADB(Android Debug Bridge)는 연결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또는 에뮬레이터)와 통신 할 수있는 커맨드 라인 툴입니다. 크게 3가지 구성요소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client - 개발중인 PC에서 실행됩니다. ADB 명령을 통해 클라이언트를 호출합니다. ADT와 DDMS는 client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2)server - 이것도 개발중인 PC에서 실행됩니다.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이며, client와 demon의 통신을 관리합니다.

(3)daemon - 개발 디바이스(또는 에뮬레이터)에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로 실행됩니다. client와 통신합니다.

 

일반 소켓 통신처럼 통신하려면

adb forward tcp:15000 tcp:15000

같이 port forward를 처리하고, local host의 15000포트로 연결하면 일반 소켓 통신처럼 단말기와 통신할 수 있습니다.

 

뭐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PC와 Android과의 통신에 사용되는 커맨드라인툴 입니다.

이때 연결은 굳이 직렬연결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wifi 연결도 가능.)

 

더 자세한 내용은 http://developer.android.com/tools/help/adb.html 를 참조하세용...

칠리님 (10,910 포인트) 님이 2014년 7월 23일 답변
감사합니다. ADB 프로토콜과도 같은 거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