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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자유주제로 부르마블을 만들려고합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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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처럼 학교 텀프로젝트로 부르마블게임을 만들려고합니다. 실시간으로 3~4인정도가 즐길수 있게하려고하는데요,

가장궁금한것은 유저간 연결을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입니다. 제가 현재 알고 있는 웹쪽지식으로는 홈페이지만들때 쓴 php-mysql과 자바 수업시간에 배운 소켓으로 구현되어있는 채팅을 상세하게 뜯어보고 수정해본정도입니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이러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유저간연결부분을 어떤 방식으로 해야하는지 큰 그림을 말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3년 4월 3일 질문

1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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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과제 수준이면 부하를 많이 견디는 서버를 만들 필요까진 없을테니
아시는것을 이용해서 웹서버를 돌려 폴링 방식으로 데이터를 주고받게 만드시면 될것 같습니다.

웹서버에 접속하여 토큰이 없는 사용자는 대기실에서 방을 고르게 하고
방에 들어가면 해당 방에대한 토큰을 얻어
게임이 끝날때까지 이것을 가지고 서버와 통신하게 만들면 어떨까 합니다.
유저끼리는 서로 통신할 일이 없는것이죠

게임내에서 흘러가는 데이터들도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턴, 시간, 토큰으로 구분하여 DB에 저장하셔서 쓰시면 됩니다.

물론 정말 서비스가 목적인 게임을 만들려면 좀 더 최적화되고 트래픽에 강한 서버와 네트워크 시스템이 필요하겠지만
서블릿, 톰캣서버, http소켓네트워크만 사용해도 일반 PC로 몇백~수천까지의 접속은 감당 할 수 있으니 시연하는데 문제는 없으실거에요
Noizbuster (11,970 포인트) 님이 2013년 4월 3일 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자바 오목샘플을보니 소켓으로되있어서 그쪽으로생각하고있었는데 다른방향도생각해봐야겠네요 ㅎㅎ
noizbuster님 질문하나만 더해도 될까요? 현재 제가 샘플로가지고있는 오목게임은 자바를 기반으로 되어있는데, 안드로이드환경에서 기기가 직접 소켓서버가 되는방식은 혹시 문제가 있을수있나요?(얕은지식으로 어딘가 얼핏봐서 여쭤봅니다 ㅎㅎ)
구현상 불가능한것은 아닙니다만
대부분 폰과 타블렛들이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하니
연결이 끊어졌을경우 어디엔가 게임의 진행 상황을 저장하고 동기화를 하는 구조가 복잡해질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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