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surfaceView 사용중인데 큰스크린에서는 픽셀이 깨져서나오는현상

0 추천
안녕하세요 지금 surfaceView를 사용해서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일반 단말기는 아니고

googleTV에 서 돌리고자 만들고있는데

폰(태블릿)에서는 상당히 안티앨리어싱하게(깔끔하게)나오는데 그대로 tv에 포팅할경우 많이 깨져서 나옵니다.(각지게)

Option 등 안티알리어싱을 전부 적용하는등 반나절동안 여러가지 시도해봐도 차이가 없는게

태블릿 (1280 *800 )  googleTV ( 1280*720) 으로 해상도는 별차이가없는데 스크린사이즈는  타블렛 vs IPTV이다보니 제곱근 이상으로 차이가 나는게 문제가아닐까,, 생각되는데 혹시 제가 잘못짚고있는건지 ㅜㅜ 해결책이있는건지 여쭈고자합니다 ..

SurfaceView가 아닌 xml로 구성한 activity들은 tv에서도 구현한대로 깔끔하게 나오고 surfaceView부분만 깨져서나오고있는 상황입니다
레드오션 (1,310 포인트) 님이 2013년 4월 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안티얼리어싱은 이미지를 깔끔하게 나오게 한다기보다 주위 픽셀을 뭉뚱그려서 딱딱해 보일 수 있는 이음새를 보기좋게 만드는 것이죠.. 이런 이미지 왜곡을 통한 화면 개선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당연히 같은 해상도지만 DIP가 다르니 태블릿 화면에서는 비교적 깔끔하게 나와도 단위 단 픽셀 크기가 큰 TV 화면에서는 깨질 수도 있지요.

즉, 같은 해상도에 작은 화면인 태블릿은 상대적으로 픽셀이 촘촘하니 이미지가 깨끗해 보일 수 있지만, 픽셀 크기가 상대적으로 큰 TV에서는 깨져보이는 것 처럼 이음새가 매끄럽지 않지요.

...결론을 말씀드리면 해상도가 좀더 높은 비트맵을 사용하셔야 한다는 거죠.
주노파파 (1,380 포인트) 님이 2013년 4월 5일 답변
레드오션님이 2013년 4월 8일 채택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