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4.2 부터 제공되는 lock screen widget 관련 질문입니다.(사진추가)

0 추천

안녕하세요.

이전에는 잠금화면에 새로운 엑티비티를 띄워서 잠금화면 위에 원하는 것을 넣었는데요.

4.2버전 부터는 lock screen widget 을 이용해서 잠금화면 위에 멜론이나 네이버 뮤직에서 Play중에 버튼들을 표시를 해주고 싶은데 이상하게 위젯이 나타나지가 않네요.ㅠㅠ

현재 홈화면에는 위젯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데요

 android:initialKeyguardLayout="@layout/customwidget"

 android:widgetCategory="keyguard|home_screen" 옵션을 사용해서 해봤는데도..안되네요.

몇시간쩨 구글링해봤는데도 안되네요^^;; 된다고 올려놓은 소스들도 안되는??ㅠㅠ

https://github.com/iamovrhere/PICwidget

혹시 이 소스 정상적으로 잠금화면 위에 나타나시는 분계신가요??

참고할 만한 예제가 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래 사진처럼 구현을 하고 싶습니다.

저기 보면 기존에있던 잠금화면이 밀리고 네이버 뮤직앱의 잠금화면이 또 생성이 되었는데요.

저것은 위젯을 만든 건가요? 아니면 잠금화면을 만들고 기존것을 밀어낸건가요?

제가 저것을 구현하려면 잠금화면위젯 쪽으로 봐야할까요? 잠금화면 만들기쪽을 봐야할까요?

부탁드립니다.ㅠ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8월 29일 질문
2014년 8월 29일 수정
이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저도 개발 사이트에 나온대로 해도 안 나오는군요. 해결하셨으면 답변 좀 부탁합니다.

2개의 답변

0 추천
참고로 삼성,LG 등에서 제작한 단말보시면 잠금화면 위젯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 G3도 없는거 같고 갤5 지금 쓰고있는데 없습니다 )

그점 참고하시구요

카테고리만 지정해주면 기존 위젯도 잠금화면에 나와요
하늘아륑 (16,800 포인트) 님이 2014년 8월 29일 답변
갤4인데요..멜론이나 네이버 뮤직같은 경우는 잘되는거 같은데..제 앱만 안되는건지..찾고있는 중인데..알 수 가 없네요^^:;
0 추천

저 소스 제 갤4에서 잘 됩니다.

alkyne (22,960 포인트) 님이 2014년 8월 29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