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리스트 뷰 스크롤 끝까지 내렸을 때 생기는 잔상(?) 효과 없애는 방법은 없나요?

–3 추천
잔상이 생기면 외관상(?)문제가 생기는 디자인이라 없애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ㅋ
zent (1,360 포인트) 님이 2014년 9월 15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4년 9월 15일 답변
와.. 영어 실력이랑 키워드 찾는 능력이 부족해서 정말 죄송하게 됐습니다.

그래도 제 나름대로는 찾아본다고 찾다가 못찾아서 질문글 올린건데 이따구로 대답을 듣네요^^ 이럴거면 그냥 답글을 달지 마시죠?
맥 사파리에서는 구글 검색을 해도 url 전체 복사가 안됩니다
영어 실력 부족해서 한글 키워드로 검색하다 도저히 안나와서 질문글을 올렸더니 '이게 그리 어렵냐?' 라는 글을 보면 기분이 어떻겠습니까?

악의가 없으셨다면 더이상 얘기는 안하겠지만 고의였든 아니었든 저런 답글을 받는 사람은 기분이 안좋습니다..

url 복사가 안되시면 차라리 키워드를 적어주시던지요.. 그게 번거로우시면 그냥 답을 달지 말아주세요..
보통 조크로 받아들이는데 민감하시네요
전 아주 예전에 처음 이 문구봤을 때 빵터졌습니다.
조크로 받아들이는 분들도 있나보군요..

이전에도 저 링크 써서 답글 달았다가 욕을 많이 먹는분을 한번 봤었는데

이번에 실제로 당해보니까 당하는 입장에선 별로 유쾌한 기분이 들진 않네요..
ㅋㅋ 그때 전 mfc 초보였었는데 저거 보곤 아 검색은 구글로 해야겠구나 싶더라구요.
근데 저건 한글로 안적히네요 "내가 너를 위해서 구글 검색을 해주마" 문구가 있고 검색어가 한글자씩 적혀 들어가는것 보고 빵터졌거든요

양키센스~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