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매니페스트에 Meta Data가 뭐하는 애인지 감이 잘 안옵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궁금한게 있습니다.

카카오톡 라이브러리나 페이스북 연동을 할때 매니페스트에 Meta Data를 정의하는데요.

이 Meta Data가 어디에 어떻게 쓰이고 정확한 사용 용도가 뭔지 궁금합니다.

구글링을 해보았는데 봐도 감이 잘 안와서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

선배님들의 가르침 꼭 부탁드립니다.
갸아악 (21,260 포인트) 님이 2014년 9월 17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에서 SDK를 제공할 때, 제공하는 SDK내에서 사용자(SDK 를 사용하는 개발자)의 ID값 같은 데이터가 필요로 하는 경우 사용 하는 방법 입니다.

안드로이드 플렛폼은 어플리케이션의 manifest를 파싱해서 버튼, 레이아웃, 속성 등을 알아내서 코드로 만들거나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meta data도 같이 파싱해서 가지고 있다가 원하는 녀석이 있으면 전달해 주게 됩니다.

따라서,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같은 SDK내부에는 자신이 설정한 이름의 meta-data 값을 읽어다가 사용하려고 하는 것이고, 개발자에게 그 meta-data를 menifest 파일에 적어놓도록 안내 하는 것 입니다.

이런 방법은 개인이 자신의 앱을 만들 때, 전체 어플리케에션에 적용되는 값같은 것을 공유 할 때 사용해도 됩니다.
프로삽질러 (3,040 포인트) 님이 2014년 9월 17일 답변
갸아악님이 2014년 9월 17일 채택됨
정말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제 이해가 됩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