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UUID는 ADID와 관련이 없겠죠?

0 추천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이번에 UDID가 금지되었잖아요,

 

그런데 혹시 UUID도 권장되지 않는가 싶어서 말이에요..

 

UUID란?

유일하게 정보를 식별하는데 사용하기 위한 128비트 포맷의 표준화 된 문자열 ID이다. UUID의 포인트는 이 숫자가 충분히 크기 때문에 랜덤하게 아무 숫자나 골라도 다른 UUID들과 겹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여기서는 어플리케이션의 블루투스 서비스를 식별하는데 사용된다.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할 UUID를 얻기 위해서 인터넷상의 여러가지 랜덤 UUID 생성기중에 하나를 사용할 수 있고 fromString(String)으로 UUID를 초기화 하면 된다.

서버소켓을 셋업하고 연결을 accept하는 기본적인 절차이다.

 

baas.io 실어보려고 공부중인데 UUID를 쓰네요.

 

이거 문제 없는 거겠죠? ㅜ^ㅜ 

 

또 잘 쓰다가 갑자기 UUID 금지 때리면 멘붕올 것 같은데..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네오로이드 (560 포인트) 님이 2014년 9월 18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잠깐 살펴보니, bass.io 에서 UUID를 사용하는 것은 서버에 저장되는 파일의 고유 ID값을 부여해서 사용하기 위함 이군요. 이게 금지되거나 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게다가 UUID는 적어 놓으신대로 Bluetooth 에서 서비스 프로토콜을 구분하기 위해서 이미 쓰이고 있는 상황이라서 이부분이 막히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UDID는 사용자를 식별하는 코드라서 금지 된 거니.. 상황이 좀 다른 것 같습니다.
프로삽질러 (3,040 포인트) 님이 2014년 9월 19일 답변
네오로이드님이 2014년 9월 19일 채택됨
감사합니다 댓글을 보니 안정이되네요 ^^ 요즘엔 구글이 너무 갑질을 해서 걱정안해도 될 것 까지 걱정하게 되더라구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