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시간이 흐른 뒤 특정 작업이 수행되어야 하고
그 특정 시간을 컨트롤할 수 있어야 됩니다.
예를 들어 sendMessageDelayed처럼 한번 호출하게 되면 딜레이를 그 사이 다시 컨트롤 할 수 없으면 안 되고
뭐 버튼을 터치한다던지 하면 딜레이가 계속 갱신이 되면서 늘어나야 하는데요
UNITY3D 할때는 float형 변수에 time.deltatime값을 누적시키면
이게 알아서 1초마다 1.0f씩 증가하기에 변수값만 건드리면 타이머 갱신, 초기화같은게 가능했었는데요
자바는 비슷한 방법 없나요? 찾아봐도 sleep이나 timer같은 것만 나와서요. 이런 걸로는 갱신이 안 되는지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