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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구현시 이동 부분을 고정값으로 주면 다른 디바이스에서 다르게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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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구현할때 이동 값을 3 이나 이런 고정값으로 줘버리면

 

화면 크기가 큰 태블릿이나 다른 디바이스에서 느리게 움직이는데 ..

 

왜 느려지는지는 이해를 하겠습니다 ..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똑같은 거리를 움직이려면 보통 어떤 방법을 쓰시는지 궁금하네요 ..

 

저는 화면 정보를 가져와서 Width  나 Height  가져와서 나눠서 사용하는 방식을 써봤는데

 

별로 좋은 방식이 아닌거같아서요 ..
CJ여비 (5,730 포인트) 님이 2014년 12월 16일 질문

2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윗분이 말씀하신거 처럼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는 dpi란 개념을 사용합니다.

dpi는 설명 부분이 많아 여기서 설명하기는 힘들거 같구요, 한번 찾아 보세요.(DPI, DENSITY...)

결론은 해상도에 따라 (1280X720, 800X480 등) dpi 가 다르므로, 픽셀값도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800x480(hdpi) 기준에서 3픽셀로 이동한 것은 1280x720(xhdpi) 에서 3픽셀로 이동하지 않습니다.(2.25 이동)

따라서 질문자께서 이동시킨 3픽셀을 각 디바이스 해상도에 맞게 변환을 해줘야 합니다.
phils9 (500 포인트) 님이 2014년 12월 16일 답변
CJ여비님이 2014년 12월 17일 채택됨
답변감사드립니다.
 왜 해상도 높이 길이를 가져와서 나눌생각은하고 DPI 값으로 준다는 생각을 못했는지 아직 갈길이 먼거같네요.
+1 추천
디바이스에서 dp를 px로 변환하여 사용하세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12월 16일 답변
그런 방법이 있군요 답변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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