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객체가 B객체의 메소드를 실행하고 싶은데 서로 scope 밖에 있습니다.
맵 안에 일대다로 싸우는 어드벤쳐 게임의 경우 주인공(A)이 n개의 적 중 하나에 부딪히면
부딪힌 적(B)이 조건에 따라 체력이 닳거나 오히려 주인공의 체력이 닳아야 하는데
이러면 객체 A가 객체 B의 메소드를 실행해서 부딪히는 연산을 해주거나 B의 조건을 읽어와야 하는데
A와 B는 서로가 어떠한 관계가 없이 scope밖이라 B.getCondition() 이런걸 실행할 수 가 없다는거죠....
뭔가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거 같은데 그걸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n개의 적 중에 객체 B를 무슨 논리로 찾을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