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프레임 애니메이션 메모리 차이에 따라서 재생이 않될수도 있나요 ?

+1 추천

프레임 애니메이션으로 286*297이미지를 XML문으로

작성한뒤에 이미지뷰에 등록시켜서 돌리는데 

(갤럭시 탭이랑 갤럭시 S5)(킷캣)에서는 무리없이 작동하는데 S3(젤리빈)에서는 첫화면에서 멈춰있네요...

저번에도 한번 그런적이있던거같은데 ..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XML코드
<?xml version="1.0" encoding="utf-8"?>
<animation-li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oneshot="true">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1"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2"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3"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4"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5"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6"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7"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8"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9"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10"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11"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12"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13"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14"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15"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16"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17"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18"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19"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20"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21"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22"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23"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24"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25"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26"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27"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28"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29"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30"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31"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32" android:duration="100"/>
   <item android:drawable = "@drawable/bean_33" android:duration="100"/>

 

 

CJ여비 (5,730 포인트) 님이 2015년 2월 4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비동기로 돌려보세요. 가끔 비동기로 처리하지 않으면 첫 프레임에서 멈춰 있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아래는 제가 썻던 코드인데 참고하세요.

 

ImageView imgView = (ImageView) findViewById(R.id.animationImage);
imgView.setBackgroundResource(R.anim.intro_navi);
final AnimationDrawable frameAnimation = (AnimationDrawable) imgView.getBackground();
 
imgView.post(new Runnable(){  
  @Override
  public void run()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frameAnimation.start();
  }
});
이드로이드 (22,930 포인트) 님이 2015년 2월 5일 답변
CJ여비님이 2015년 2월 5일 채택됨
이드로이드 답변감사드립니다. 비동기로 직접제어해봐야겠네요 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