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어떻게 안드로이드 어플이 C#으로 짜여지나요?

0 추천

 

제가 알기론 자바로 짜진것을 달빅머신이 돌릴 수 있는 코드로 컴파일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 달빅머신이 돌릴 수 있는 코드로 컴파일이 C#으로 어떻게 가능한건지 궁금하네요.

자바로 짜든 C#으로 짜든 결국 똑같은 달빅머신이 돌리는 코드로 컴파일 되는건가요?

Elevista 님이 2015년 2월 5일 질문

3개의 답변

0 추천
누가....C#으로 짠다고 합디까?

 

그냥 기초도 모르겠으면 책한권은 사서보세요. 얼마 안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2월 5일 답변
xamarin으로 개발하는건 그럼 뭔가요? 안드로이드 어플이 아닌건가요?
진짜 별거 없는 사람들이 더 나댄다... 특히 개발분야는 더 그럼 ㅋ
0 추천
최종적으로 dex파일만 생성할 수 있으면 java든  c#이든 어셈블리어든 기계어든 쓸 수 있습니다.

c#은 dex로 컴파일해주는 툴이 있나 봅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2월 6일 답변
0 추천
시간과 여유와 도전정신이 충만하지 않다면 이클립스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쓰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5년 2월 6일 답변
java경험 전무하고 c, .net 계통 경력만 있을시에도 xamarin쓰지 말고 이클립스나, 안드로이드스튜디오로 새로 파는게 더 좋을까요?
만약 ios, windows phone, .net 등 다른 플랫폼으로 포팅 이슈가 있거나,
C# 언어의 편리한 기능들 (예, async/await, yeild, linq)에 미련이 많으시거나
하면 Xamarin도 좋습니다.
아니면 그냥 자바기반의 Android Studio를 추천합니다.
다만 Xamarin을 쓰더라도 자바는 알아야 합니다. C#에 익숙하다면 하루이틀이면 배웁니다.
이유는 Android SDK 자체가 Java기반이기 때문에 모든 정보가 자바 언어를 안다는 기준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