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Youtube API v3을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Server key만 사용 가능한가요?

0 추천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검색하는 기능을 구현중에 있습니다.
 
HttpGet httpGet = new HttpGet( "https://www.googleapis.com/youtube/v3/search?" 
      + "part=snippet&maxResults=20&q=" + "검색할내용"
      + "&key="+ "서버키");
 
 
서버키 부분에 서버키를 넣어서 응답오는 스트링을 JSON 파싱해서 사용하고있는데요,
 
다른 폰에서 하려다가 막혀서 질문 올립니다 ㅠㅠ
 
구글 개발자 콘솔에서는 서버키에 허용된 IP주소를 등록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 말인 즉슨, 허용된 IP주소만 이 서버키를 사용 가능 하단 말이잖아요...? 가령 마켓에 올리면 어떤 IP가 앱을 사용하게 될지도 모르는데 미리 등록할 수도 없고..
 
구글 개발자 콘솔에 있는 android 애플리케이션용 키는 위 코드에 서버키 부분에 넣으니까 안되는거같은데(디버깅키스토어, 배포용키스토어 다 등록한 키로 넣어봤어요).. 다른 방법이 있나요?? android 애플리케이션용 키를 사용하는게 제일 편한데.. ㅜ 제가 잘못 사용하고있는 건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너를위한노래 (120 포인트) 님이 2015년 2월 20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2월 20일 답변
2015년 2월 20일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