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잠금화면에서 락해제와 같은 그래픽적인 요소는 어떻게 구현하나요?(이미지 파일 첨부)

0 추천

 

위와 같은 잠금해제 기능을 구현하려 합니다.

가운데 원 내부의 동그라미를 드래그 하여 문자, 전화 등 5개 아이콘 근처로 가면 1번째 이미지와 같이 바뀌고 원 바깥으로 드래그가 벗어나면 2번째 그림과 같이됩니다.

 

DragAndDrop을 이용해서 구현하려 했으나 문제는 드래그되는 이미지 조작이 불가능 합니다. (드래그 하다가 특정 아이콘으로 갔을 경우 드래그 중인 아이콘이 잠시 숨겨져야 합니다.)

다른 방법 중 하나는 손의 위치에 따라 이미지의 위치를 조정해 주는 방식으로 이미지뷰의 위치를 변화시켜주는 것인데 이렇게 구현했더니 성능문제가 발생합니다.

위와 같은 기능을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서는 opengl과 같은 그래픽라이브러리를 써야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답변부탁드립니다.

록뽜 (240 포인트) 님이 2015년 2월 25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뷰로도 그릴 수 있고 퍼포먼스를 생각하면 opengl로 처리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안드로이드 소스를 열어보시면 잠금쪽 소스가 있으니 그부분을 살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하늘아륑 (16,800 포인트) 님이 2015년 2월 25일 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안드로이드 소스를 열어보라는 건 어떤 소스 말씀하시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