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ExpandableListView childrenView Hide 가능할까요?

0 추천
현재  ExpandableListView의 Groupview로 어플의 액티비티 그룹을 대략적 보여주고

Groupview 클릭 시 ChildenView에 해당 액티비티 그룹에 하위 액티비티들을 보여줍니다.

그 다음, ChildenView 클릭시 각각의 해당 액티비티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여기서 제가 구현하고 싶은 기능은 제가 만약 childenView에 3번째 액티비티로 이동 했다면

다시 ExpandableListView(Group View)를 클릭 했을 시 childrenView에서 그 3번째 View를 없애고 싶습니다.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3월 6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결과적으로 ChildenView 아이템 클릭시 해당 엑티비티로 이동이 되고 해당 엑티비티가 실행 되었을때 리스트뷰에서 항목을 삭제 하고 싶으시다는건가요?

안드로이드 알림(Notification) 처럼?

 

충분히 가능합니다. 

1. 브로드케스트를 이용하는방법 

2. ActivityForResult를 이용하는 방법

3. Sqlite db를 이용하는 방법

등등 다양하게 구현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이드로이드 (22,930 포인트) 님이 2015년 3월 6일 답변
ExpandableListView 에서 직접적으로 컨트롤 가능한 방법은 없는거군요..
다 커스터마이징으로 직접 구현해야하는 건가요?
리스트뷰는 커스터마이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adapter에 설정된 list목록에서 해당 아이템을 remove 시킨 후
notifyDataSetChanged()  해주시면 됩니다. 삭제된 항목이 리스트뷰에서 사라집니다.
이작업은 아이템을 클릭했을때 해주셔도 되고, 액티비티 종류후 ActivityForResult에서 받아서 처리하셔도 되고,
액티비티가 실행될때 브로드케스트를 날려서 리스트뷰가 있는 엑티비티에서 해당 아이템을 삭제하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