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Image View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0 추천
https://github.com/antoniolg/MaterialEverywhere

좋은 오픈소스가 있어서 이 예제가 아니라 여기에 적용된 기능을 따오고싶은데요..

실행시켜보면 이미지뷰가 그리드뷰 형태로 묶여있어서 이미 서버에 올려진 이미지를 받아와 출력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근데 여기서 궁금한것은.. 내부 함수의 카운트에 따라 이미지를 보여주는 갯수가 달라지는데요..

xml에 이미지뷰도 1개이고 텍스트뷰도 1개이며 포문의 반복형태도 없는데 이미지를 여러장 출력하는 것을 볼 수있습니다.

이것처럼 원하는 개수만큼 이미지뷰를 출력하게 만들고 싶은데요.. 이 소스가 도저히 어떤식으로 돌아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링크만 걸어드렸는데 귀찮으시더라고 간단한 조언이라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higuru (500 포인트) 님이 2015년 3월 10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GridViewAdapter가 있네요.

GridViewAdapter에 원하는 리스트객체를 넣고

gridview에 setadapter하면 원하시는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리스트뷰에 row를 생성할때나 spinner에 아이템들을 넣을때도 adapter라는걸 사용합니다. adaper을 사용해 보신적이 없으면 요 기회에 공부해 보세요~
이드로이드 (22,930 포인트) 님이 2015년 3월 10일 답변
higuru님이 2015년 3월 11일 채택됨
감사합니다!!
혹시 참고할만한 예제나 자료좀 있을까요?..
이번에 졸업작품으로 만드는 앱의 한 기능이 페이스북 앱처럼 최신글을 쭉 보여주는 것인데요
위에 사용된 것처럼 어댑터를 이용해서 보여주는 식이 맞을까요??
네 웹을 이용한 하이브리드가 아니라 네이티브로만 만드실거면 리스트뷰에 어뎁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리스트뷰 예제로 구굴에서 검색해보시면 참고할만한 자료 많이 나올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