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문자수신시 db 등록되는 시점을 알수 있을까요?

0 추천
안녕하세요?

문자어플을 하나 개발중인데요

현재 문자수신시 Broadcast 등록을 해서 문자디비의 최근 목록을 가져오게 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하나 있는데  문자 수신(Broadcast)시 바로 디비를 검색하는데  바로 디비를 검색하면 예전게 검색이 됩니다.(즉 문자수신시 문자디비에 insert 되는데에 시간이 좀 걸리는 듯이 보입니다. mms는 더 시간이 걸리는듯)

그래서 현재 시간을 2.8초로 딜레이 설정을 해 놓았고, Broadcast이벤트 발생후 2.8초후에 문자디비에서 새로운 데이터를 하나 검색하게 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연달아서 문자가 올경우 빼 먹는 경우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폰마다 문자디비에 insert 되는 시간도 다른것 같고요)

문자수신시 문자디비에 새로운 데이터가 추가되었을때(디비상에 새로운 데이터가 insert되는 때)를 알수가 있을까요?

시간으로 지금 설정을 해 놓았는데 약간 문제가 있을듯 하여 다른 효율적인 방법이 있는지 회원님들의 경험이나 답변을 구하고자 합니다.

 

부족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열띠미 (260 포인트) 님이 2015년 3월 12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sms는 브로드캐스트에서 바로 가져올 수 있어서 문제가 없는데, mms는 6초 정도는 돼야 되더라구요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5년 3월 13일 답변
우선 답변감사드립니다 6초까지도 가도 되는가 보군요 현재 2.8초로 해놓았는데도  불안해서요 ^^;;   연달아서 문자가 올경우   빼먹는경우도  있는것 같던데   참고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