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비트맵을 그릴 때 이미지 사이즈에 맞춰서 그리려면..

0 추천
비트맵을 onDraw로 그리는데요

제가 이미지를 가져와서 비트맵으로 그리는데

이미지크기에 맞춰서 비트맵이 그려집니다.

이미지 크기에 맞추지 말고 화면 크기에 맞춰 꽉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Bitmap b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testimage);
canvas.drawBitmap(b, 0, 0, paint);
초봉초봉 (3,480 포인트) 님이 2015년 3월 2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가지고온 비트맵을 캔버스 크기에 꽉채워 넣고싶다는 말씀이시죠?
 
int width = canvas.getWidth();
int height = canvas.getHeight();
 
Bitmap b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testimage);
Bitmap resize_bitmap = Bitmap.createScaledBitmap(b, width, height, true);
 
canvas.drawBitmap(resize_bitmap, 0, 0, paint)
 
가지고온 비트맵을 캔버스 크기로 리사이즈를 한 후 넣어보세요. 
 
띠깔라1 (4,200 포인트) 님이 2015년 3월 23일 답변
초봉초봉님이 2015년 3월 23일 채택됨
명쾌한답변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