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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게임서버-클라 thread 1:1구조 동접 1000명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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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날씨가 참 좋네요~ ㅎㅎㅎ

 

게임서버구축중인데요.

구조는...

클라(안드로이드)가 접속하면 소캣 accept하고,

accept된 소캣을

각각 쓰레드를 생성하여 하나씩 담습니다.

결국 클라가 1000개 접속하면, 쓰레드도 1000개가 생성됩니다.

 

쓰레드 생성 및 소멸이 부담스러워서

쓰레드 풀에 쓰레드 1000개 만들어 놓을 건데요...

 

이런 구조로 1000명이 동시 접속하여 실시간 게임을 한다면,

과부하 걸리지 않을까요???

실제 이렇게 설계된 게임 서버가 존재할까요???

 

혹시 자세히 설명되어있는 싸이트나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앱개발잼나 (1,450 포인트) 님이 2013년 4월 29일 질문

2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스레드 1000개면 당연히 과부하 걸립니다.

iocp나 이벤트 서버 방식으로 만드셔야 해요.
바야바 (3,840 포인트) 님이 2013년 4월 29일 답변
앱개발잼나님이 2013년 4월 30일 채택됨
+1 추천
iocp가 당연히 강추이고

Overlapped(Asynchronous) IO 등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고또 (6,100 포인트) 님이 2013년 4월 29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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