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GCM 중복 전송관련 문의

0 추천
안녕하세요.

GCM 기능을 구현중인데 궁금한 사항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안드로이드 OS에서 발급하는 device id는 Application 당 발급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매번 재설치 시 device id를 서버에 등록하여 알림 서비스에 사용을 하는데 앱이 재설치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Push가 갑니다.
즉, 앱을 3번 설치하여 디바이스 아이디가 3개가 서버에 등록된 상황이고 이걸 이용해 알림 메시지를 전송하면 알림 메시지가 1개의 단말에 3번이 간다는 거죠.

생각해보면 1개만 유효하고 2개는 쓰레가 값이 되어야 할 것 같은데 모두 유효하여 단말로 메시지 전송이 됩니다.
다른 분들은 이 같은 상황에서 어찌 처리하시는지요?
당장 드는 생각은 Mac address를 id 처럼 사용하여 단말 당 1개의 device id를 등록해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반적인 처리 방법을 알고 싶네요.
까페라떼 (520 포인트) 님이 2015년 4월 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저도 예전에 그런 경우가 있어서, 서버에서 푸시 보낼때 해당하는 푸시토큰도 같이 보내고,

앱(클라이언트)에서 푸시 받을때 현재 가지고 잇는 토크과 비교해서 동일한 것만 알림 주도록 처리 했었습니다.
이드로이드 (22,930 포인트) 님이 2015년 4월 8일 답변
푸쉬로 토큰을 보내면 멀티캐스트로는 못보내는데 1개씩 메시지 전송하신건가요?
아마 그때는 본인 글에 답변이 달렸을때 푸시 보내던 작업이어서,, 개별적으로만 보냈었던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