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레이아웃이 BackGround 를 지정해줬는데 엄청 느려지는 현상이있습니다.

0 추천
간단한 주소록 기능을 구현중인데

최상단 레이아웃 안에 또다른 레이아웃이 들어가 있구요

둘다 background 를 지정해줬습니다. 최상단 레이아웃은 주소록Main 레이아웃이고

다른 하나의 레이아웃은 주소록 정보 입력하는 레이아웃입니다.

background 싸이즈는 640*1136으로 동일하며 용량은 70.1kb 입니다.

문제는 주소록 레이아웃을 뛰울때 주소를 입력하는 부분에서 엄청 나게 느려지는겁니다.(거의 못쓸수준.(s5기준))

하위 기기인 s3에서는 느려지는 현상이없는데 .. 왜 이런현상이 일어나는지 몰라서 주소록 레이아웃의 BackGround 를 없애 거나 코드상 color로 지정할경우에는 랙이 없어지더군요 . 반대로 주소록 레이아웃의 background 는 그대로 두고 Main 레이아웃의 BackGround를 제거 할경우에도 랙이없어지고요 ..

Log는 Skipped 30 frames The application may be doing too much work on its main thread. 라고 나오는데 이게 s5에서만 나와요 ... 메인쓰레드 에서 하는 작업이라곤 버튼 클릭시 주소록 연결 주소록 등록 밖에 없고 주소록 이미지도

해상도 1136*640 기준으로  작은 버튼6개정도 뛰웠을뿐인데.

핸들러가 있긴하지만 롱클릭 이벤트 때문에 만든것이고 up할때 철저하게 remove시켰습니다. log도 띄워서 확인.

레이아웃 background 가 겹쳐지거나 하는 경우 랙이 발생할수 있나요 ?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4월 8일 질문
사용중인 백그라운드의 이미지 포맷은 어떻게 되나요?
PNG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네 png 사용하고있습니다 ㅠ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