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파일 업로드에 관련되서 질문 드립니다. 가이드 부탁드려요.

0 추천
지금 안드로이드 폰에서 가비아 api 를 사용해서 업로드를 하고 싶은데요.

 

가비아에서 동영상 호스팅을 받아서 업로드를 하는데, Web 상에서 제 핸드폰 동영상을 참조하는 가이드 제시 좀 부탁드립니다.
바밥 (420 포인트) 님이 2015년 5월 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바밥님 제가 가비아의 동영상 호팅과 관련한 api는 제가 사용해 본적이 없어 정확한 답은 드리기 힘듭니다.

그리고 지금 전 폰으로 뎃글을 달고 있는지라 더 힘드내요. 대략적인 힌트를 드리자면
우선은 http에 대해서 조금 이해를 먼저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구글같은 곳에서 http file upload java등으로 검색 하시면 예제는 많이 나올거예요.

가비아의 api메뉴얼을 참조 하시고 인터넷에서 검색하신 예들을 보시면 대략 적인 윤곽이 잡히지 않을까 합니다.

간단하게  http post 방식을 살펴보자면 api url을 오픈하고 거기에 멀티파트 데이터를 서버에 전송 해주게 되는데 이때 멀티 파트는 마치 email을 만드는 과정과 비슷합니다.
해더 파트에 여러가지 정보를 입력하고 바디에 필드명명 값 을 규칙에 따라 넣어 주셔야 하지요.
그리고 바디에 들어가는 내용은 서버가 처리를 위해서 필요한 파라 미터 들이지요. 보통은 파일과 파일명 보야는 사람등등 해서 여러 정보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러기 (22,230 포인트) 님이 2015년 5월 8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