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이 아니라 안드로이드와 IOS로 Push를 보내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인데요.
문제는 Push 메시지가 100% 전송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를 먼저 구현 중인데요.
Push 수신율이 100% 되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TCP/IP 연동이나
또는 GCM Push 전송 시 3th party 서버에서 이를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사용자 쪽에서 수신확인을 하지 않을 경우 다시 GCM으로 재전송하는 방식을 생각중인데요.
수신받는 단말 자체가 Push 메시지를 받을 수 없는 상태( Wifi나 4G 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도 Push를 수신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일 때가 문제가 됩니다.
혹 GCM Push 메시지를 100% 보내는 방법이 있나요?
자료를 찾다보니 CCS 방식도 있던데.. 이 방법은 GCM보다 수신률이 더 좋나요?
또 다른 내용으로 MQTT 서비스를 이용하여 Push 서버를 별도로 구현이 가능 한 것으로 보이던데요.
GCM을 사용하는 것에 비하면 얼마나 실용성이 있을지 예상이 안됩니다.
고수님들 또는 이런 내용에 대해 경험이 있으신 분들 조언의 말씀 부탁드릴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