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엔진을 직접 개발해 보시려고 하시는 것인지요?
물리엔진에 대해서 질문하셨으니 기본적으로 개념을 아실 듯 하고.
이게 물리엔진이란 말자체게 애매하죠.. 범위가 너무 광범위하니.
저는 http://bulletphysics.org/wordpress/ 요기 불릿 물리 엔진을 한번 참고 해보시라고 하고싶습니다.
그리고 자그만하게 몇가지 현상들을 표현하는것을 위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충돌 문제, 강체 문제 만하더라도 생각외로 다루어야할 수학적, 물리학적 내용이 어마 어마합니다.
이 쪽을 하신분들도 많지 않고 컴퓨터 프로그래밍쪽 지식보다는 오히려 물리학 같은 쪽의 지식이 더 많이 필요한 쪽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