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구글스토어 저작권 관련 문의드립니다.

0 추천
만약에 예를 들어 무료어플 샤오미 mit fit 을  한글번역본 apk파일을 구글 스토어에 올리게 되면 저작권 문제가 생기는 건가요?

비영리 목적이여도 문제가 되는지 질문드립니다.
flyan (120 포인트) 님이 2015년 6월 24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이 세상 모든 것은 저작권이 있습니다.

저작권 안에도 세부적으로 나뉘는데,

해당 제작사의 승인을 정식으로 얻은게 아니면 당연히 불법이고 죄가 됩니다.(저작권 위반)

비영리고 뭐고 자신의 것이 아니면 무조건 저작권 위반입니다.

더구나 제작사가 공짜로 대신 어디다 가져다 뿌리라고 명시하지 않았으면 위험합니다.

 

그리고...주제넘은 말 첨언하면,

남의 것을 그렇게 공익적으로 시간 투자해가며 자기 계정으로 올리는 것이 자신에게 얼마나 득이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자신이 만든것도 아닌데 다운로드 수 올라가는게 어떤 의미가 있죠? 그게 뿌듯해질까요?

계정도 하나 만들 생각인것 같은데, 개발자신가요? 그렇다면 그시간에 독자적인 무언가 고민하고 공부하는 것이 미래를 위해 도움 될 것 같습니다.

자본주의 자유민주주의지만 본인에게 득되는 것 하나 없는데 뭔가 공공을 위해 봉사한다는 허상을 가진 젊은 분들이 많은 것같습니다. 대신 앱을 뿌려서 샤오미 좋지 자신이 좋나요? 샤오미에서 광고비라도 받나요? 누가 별로 고마워하지도 않습니다. 고마워하면 그걸로 어떤 도움이 되나요? 마음이 따뜻해져서? 뭐가요? 왜?

자신이 NGO나 공공 기관 소속이 아니면 좀 더 자신을 위한 시간 투자와 고민이 더 가치있을 것입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6월 24일 답변
2015년 6월 24일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