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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동시접속자가 많을 경우에 움직임 처리같은건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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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사람이 접속해서 할수 있는 아주 간단한 게임을 만들고싶은데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게임에서 동시접속자가 많을 경우에 움직임 처리같은건 어떻게 하나요?

 

예를 들어서 앱으로 FPS게임이 있다고 가정하고 10명정도의 플레이어가 같은방에 있다고 했을때

유저들이 움직일때마다 그 유저의 좌표값을 서버가 아주 짧은 간격으로 계속 받아서 뿌려주는건가요?

 

아직 초보개발자다 보니 추후에 엄청나게 많은 유저가 있을때에는 저 위치 좌표값을 여러명한테 초당 몇번씩 계속 받아야하니까 서버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 하고 궁금하기도 했고.. FPS게임 같은경우에는 섬세한 컨트롤 같은게 필요해서 움직이는 좌표도 초당 몇번씩은 데이터가 왔다갔다 할거같은데요..

이런 것은 어떻게 처리하는걸까요?..
명바 (160 포인트) 님이 2015년 7월 7일 질문
게임 개발 사이트가서 물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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