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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을 할때 서피스뷰를 이용하잖아요 기기마다 가각 다른 해상도를 처리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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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게임과 같이 서피스뷰를 이용하고 기기의 해상도 에 맞게 비율적으로

특정 사이즈의 버튼 또는 특정 사이즈의 유닛컨트롤를 하고 싶은데

기기의 전체 해상도를 구하는 함수는 무엇이며 그 함수의 값과 나인패치를 이용하묜

어느 기기에서도 한쪽으로 쏠리지 않는 게임화면을 구성할수 있는 것인가여?

일반적으로 액티비는 제공해주는 레이아웃이 있어 그것을 이용하면 기기에따라 알아서 늘어나는데

게임을 생각해보니 해상도가 크면 한쪽에 밀려서 게임이 진행되거서 해상도의 의한 버그도 있더라고요 게임관련 예제소를

보면 이런 해상도에 따른 문제점을 깔끔하게 해결방법을 알고자 합니다. 게임엔진을 이용한 방법 제외하겠습니다

제가알고 싶은건 그런 문제는 어떻게 처리되는 지 알고 싶습니다.
리카엘 (660 포인트) 님이 2015년 7월 21일 질문

1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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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는 해상도는 fix 시켜서 컨텐츠를 만들고, 보여주는 Surface View를 resize 하여 해상도 별로 대응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달라지는 좌표계는 포팅단에서 보통 처리 하죠.
ㄱㄴㄷ 님이 2015년 7월 22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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