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push Notification(알람) 이슈사항에 대한 질문

0 추천

푸쉬를 구현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몰라서 대충적어봅니다.

푸쉬가 오면 위에서 창을 내리면 그곳에 요약 메세지가 있습니다.

그것을 누르면 푸쉬가 올 당시 generateNotification 에서 지정해 놓은 pendingintent 의 값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헌데, 문제는 푸쉬가 왔을때 위에내려오는 창으로 새로운 메세지를 클릭하여 앱을 실행시켰을때 입니다.

앱 실행도중 다른 푸쉬가 와서 위에서 창을 내리고 새로운메세지를 클릭하면 그때는 액티비티를 호출하지 않고

그냥 창만 위로 올라갑니다. 앱에서 어떠한 이벤트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검색을 하다보니

 

PendingIntent.getActivity(context, notificationUniqueNum, intent, Intent.FLAG_ACTIVITY_RESET_TASK_IF_NEEDED);

이 부분에서 액티비티를 새로 열지 않아도 될부분에서는 null을 리턴한다고 하는데요, 강제로 항상 액티비티에서 뭔가 반응을 얻어오고 싶습니다.

requestcode값이 달라야 한다고해서 두번째 파라미터에 계속 다른값을 넣어주고있는데도, 현상은 똑같습니다.

 

즉, 푸쉬가 오고 위에서 창을 내려 새로운메세지를 클릭 >> 앱 실행 >> 푸쉬가 와서 새로운메세지를 또 클릭 >> 앱에서 새로운 액티비티나 현재 열려있는 액티비티에서 이벤트 받아오기를 하고 싶습니다.

 

해당 이슈에 대한 지식이 있으신분은 답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람의강속구 (220 포인트) 님이 2013년 5월 10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