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ES 2.0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굳이 GLES가 아니라도 4.0 이상의 GL을 보면 지원하는 MAX_TEXTURE_SIZE가 16K이상인것으로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핸드폰에서 동영상을 돌려보면 4K가 버거운 폰도 많지요
이유는 하드웨어 GPU가 제공하는 텍스쳐크기의 한계라고 봅니다. 최근의 핸드폰에 와서야
4K를 지원하는 정도 인 것 같더군요.
질문이 두가지가 있는데
1. 제가 가정하고있는 텍스쳐의 한계가 맞는것인지
2. 그렇다면 최대 4K를 지원하는 핸드폰에서 8K의 동영상을 인코딩없이 썡으로 돌리고싶으면 자체
OPENGL ES에서 제공하는 리사이징 기능을 이용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