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마스터Q&A에서 질문을 작성하는 방법

+14 추천

질문을 잘 작성하셔야 답변도 제대로 받을수 있습니다. 아래글 필독하시고 질문을 작성해주세요.

* 질문하기 전 상단의 사이트 검색기능을 통해 먼저 검색을 해주세요. 

제목에 질문 내용을 충분한 반영해서 요약해 주세요. 질문의 내용은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잘한 예 ) TextView에서 Font 색깔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잘못한 예 ) TextView에 관한 질문입니다.          

* 태그에 질문과 관련 없는 내용은 넣지 마세요.

    잘한 예 ) TextView, GPS, ListView

    잘못한 예 ) 도와주세요, 초보어플개발, 

* 질문과 관련된 소스를 같이 적어주세요.

  질문이 코드와 관련된 것이라면 소스를 같이 올려주셔야 질문을 이해하고 답변을 하기 쉬워집니다. 

  글에 소스코드 넣는법 

어플리케이션이 죽거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반드시 로그캣 에러메시지를 함께 적어주세요!!!!

    아무 자료도 없이 '왜 죽는지 모르겠어요'라는 질문에 답변을 해드릴 수는 없습니다. 

    LogCat에서 붉은 글씨로 E와 함께 출력되는 부분이 에러 메시지입니다.

    예) 08-05 00:02:14.774: ERROR/AndroidRuntime(12848): Caused by: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 질문은 예절바르게 작성 바랍니다. 질문은 부탁을 하는 입장이지 답을 요구하는 입장이 아닙니다.

답변에 대해서 추천과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스스로 해결한 경우에도 자답을 남겨주시 바랍니다. 

   예) xx님 위와 같이 적용해보았더니 해결되었습니다. 

       xx님 그렇게 적용했는데 잘 안됩니다. 

       자답입니다. 이렇게 저렇게 했더니 해결되었습니다.

* 질문이나 답변에 개발 버전을 명기해주세요. 버전별로 동작이 달라질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회색 (21,340 포인트) 님이 2015년 9월 10일 질문
admin님이 2022년 8월 31일 수정

2개의 답변

0 추천
글을 그렇게 적는 분들이 과연 이글을 읽어서 그리 적을지.. 의문이네요 이런글은 공지글로 올라가면 좋겠습니다.
aucd29 (218,390 포인트) 님이 2015년 9월 11일 답변
질문하기 누르면 상단에 표시되도록 해두었습니다. 빨간색 처리까지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긴 코드를 올리기 위한 https://gist.github.com/ 링크를 추가해주시면 좋겠네요
어케하는지 통 모르겟네여 질문 등록도 안돼고여. 알려주세요.
github 가입후 로그인 하시면 해당 작성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며

설명
파일명(확장자포함)
코드

순서로 입력 한 뒤 오른쪽 하단에 Create public gist 를 선택해 공유하면 됩니다.
0 추천
코드가 너무 길어서 올릴 수 없다면 답변 달아줄 사람이 쉽게 테스트 해볼 수 있게 github 같은 곳에 올리고 링크를 달아 달라는 것도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떤 분들은 자기 블로그에 엄청나게 긴 코드를 올리고는 봐달라고 하더라고요.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6년 12월 22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