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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해상도에 대한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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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개발관련 해상도 때문에 문의 드립니다 .

해상도

일단 위 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정보입니다. 

보통 저희가 개발을 진행할때 다해상도를 고려 해서 개발을 진행하고 합니다. 

근데 요즘 디자인이 나오는 상황을 보면 가장 보편적인 720(xhdpi라고 추측) 또는 1080(xxhdpi라고 추측)으로 원본 가이드를 잡은 후 해당 수치에서 /2, /3 을 하여서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의문점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요구하는 수치는 xhdpi = 320dp, xxhdpi = 480dp인데 단순히 가이드 작업자의 수치를 가지고 작업을 진행하면 720/2, 1080/3 즉 360사이즈를 기준으로 책정되어 전달이 됩니다. 

이렇게 되면 320사이즈의 xhdpi의 기준점보다 40dpi가 더 크게 나오게 되는데요

물론 wrap_content등으로 맞추면 되지만 전체 영역이 수치로 전달이 되게 되면 

40dp만큼 잘리게 되는 단말들이 있습니다. 

 

이게 좀 애매한것 같은데요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기준(위의 표)이 되는 수치와 상관 없이 

xhdpi가 360기준으로 전달이 될 경우에 어떻게들 작업을 하시나요?? 

저는 여태 가이드를 다시 다해상도를 고려한 가이드를 달라고 했었는데용 

인터넷에 막 찾아보면 개발자 기준이 아닌 제조사 기준으로 명시가 되어 있는것들이 많이 있어서 다해상도 고려 할때 어떤식으로 가이드 잡는것이 맞는지가 의문입니다. 

 

저 같은경우 정말 특별한 케이스 아니면 하나의 Layout 에서 다 처리를 하고 아이콘 및 어쩔수 없이 나눠야 하는 부분들은 나눠서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될 경우 위에서 디자이너가 전달이 되는 가이드 그대로 적용을 하면 안되는거 아닌가 해서 문의를 드립니다. 

 

몇년을 했지만 여태것 640기준으로 해주세요 또는 320으로 맞춰서 작업하고 아이콘만 해상도 별로 주세요

라고 했었는데 요즘들어서는 무작정 이렇게 요구하는게 아닐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들 어떻게 개발 하시나요???

 

전문가님들의 조언을 좀 얻어 보고 싶습니다. 

 

 

DarkTH (620 포인트) 님이 2015년 9월 15일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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