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EditText 클릭과 활성 비활성

0 추천

안녕하세요. 초보개발자입니다.

 항상 고수분들의 답변 소중히 얻어가며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EditText를 하나 만들고, 클릭을 하면 다이얼로그를 띄워서 선택을 하여, 그 내용을 EditText에 출력하는 작업을 하는중입니다. 아이템중에 직접입력이 있어서, 다이얼로그에 원하는 아이템이 없는 경우, 직접입력을 선택해서 EditText를 활성화 시키고 싶습니다.

 

이 때 문제가 생기는데, EditText 의 속성을 disable 로 하면 아예 선택이 되지않고, enable로 하면 키보드가 올라오고, 한번더 클릭을 해야 다이얼로그가 뜹니다. 게다가 선택을 해도 문제가 되는게, 선택을 하면 EditText에 입력을 하지 못하게 disable로 넘기는데, 그러면 역시 클릭이 안됩니다...;;;

 

다시 설명드리자면.

 

1. EditText를 누르면 다이얼로그가 뜨고, 키보드가 뜨면 안됩니다.

2. 다이얼로그에서 아이템을 선택하면, EditText에 적히고 여전히 키보드를 띄우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3. 다이얼로그에서 직접입력을 선택하면, 수정이 가능하고, 다이얼로그를 띄울 수 없게 됩니다.

 

가 현재까지 정의한 문제입니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생각한 방법은 TextView를 두고, EditText를 height 를 0으로 줬다가 직접입력 누르면 나오게 할까 생각해봤는데 더 나은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길버트공원 (1,720 포인트) 님이 2015년 9월 25일 질문
editable을 사용하면 되지 않을 까요?
감사합니다~ 근데 editable이 deprecated 되어있네요,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