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GridView에서 BT keyboard focus이동 관련질문입니다.

0 추천
ㅁ ㅁ  x

ㅁ ㅁ ㅁ

ㅁ  x  x     

ㅁ ㅁ ㅁ

위와같이 number of columns 3인 그리드뷰로 만들었고 블루투스키보드로 각 아이템간 포커스이동을 하게하려고 합니다. GridView 자체에 focusable을 true로하게되면 화면에보이는 아이템중 마지막줄 아이템에 포커스가 가있을때 아래로 키보드를 누르면 스크롤이 자동으로 진행되지만 비어있는 아이템 x로되어있는 곳에는 포커스가 안되게 막아지지가 않습니다. 막고싶은데 저 특정 row만 get해서 focusable을 설정할수가있나요? gridview자체에 focusable을 set하면 전체에 다 적용되는것 같습니다. 이 방법이 안되서 GridView focus를 false로하고 item인 ConverterView에 focusable을 설정하면 x표시된곳은 focusable을 따로 false를 할 수 있어 focus가는것을 막을수 있지만 마지막줄 아이템 포커스에서 아래로 누르면 자동으로 스크롤 이동이 되지않습니다. GridView에서 각 Row마다 focusable을 따로 주는 방법이나 GridView에서 화면에 보이지 않는 아이템간 focus이동방법이 있을까요?
헤록스트 (120 포인트) 님이 2015년 9월 30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