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opengl 로 이미지 표시 위치 변경

0 추천
openGL로 이미지를 특정위치로 계속 이동해서 표시하고 싶습니다.

소스를 분석중에 있는데, openGL은 처음이라 구글링해고 적용해도 쉽지 않네요.

소스는 이미지 로드해서 보여주기만 하고, 이동시키는 기능은 없습니다.

여기에 x, y를 주고 이동시키고 싶으면 어떤 로직이 들어가면 될런지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public void LoadImage(GL10 gl, Context context)
    {
        // Create an empty, mutable bitmap
        Bitmap bitmap = Bitmap.createBitmap(256, 128, Bitmap.Config.ARGB_4444);
        // get a canvas to paint over the bitmap
        Canvas canvas = new Canvas(bitmap);
        bitmap.eraseColor(0);

        // get a background image from resources
        // note the image format must match the bitmap format
        Drawable mask = context.getResources().getDrawable(R.drawable.mask);
        mask.setBounds(0, 0, 256, 128);
        mask.draw(canvas); // draw the background to our bitmap

        //...and bind it to our array
        gl.glBindTexture(GL10.GL_TEXTURE_2D, textures[0]);

        //Create Nearest Filtered Texture
        gl.glTexParameterf(GL10.GL_TEXTURE_2D, GL10.GL_TEXTURE_MIN_FILTER, GL10.GL_LINEAR);
        gl.glTexParameterf(GL10.GL_TEXTURE_2D, GL10.GL_TEXTURE_MAG_FILTER, GL10.GL_LINEAR);

        //Different possible texture parameters, e.g. GL10.GL_CLAMP_TO_EDGE
        gl.glTexParameterf(GL10.GL_TEXTURE_2D, GL10.GL_TEXTURE_WRAP_S, GL10.GL_REPEAT);
        gl.glTexParameterf(GL10.GL_TEXTURE_2D, GL10.GL_TEXTURE_WRAP_T, GL10.GL_REPEAT);

        //Use the Android GLUtils to specify a two-dimensional texture image from our bitmap
        GLUtils.texImage2D(GL10.GL_TEXTURE_2D, 0, bitmap, 0);

        //Clean up
        canvas = null;
        bitmap.recycle();
    }

    public void DrawImage(GL10 gl)
    {
        gl.glBindTexture(GL10.GL_TEXTURE_2D, textures[0]);

        int coords[] = {0, 0, 256, -128};
        ((GL11)gl).glTexParameteriv(GL10.GL_TEXTURE_2D, GL11Ext.GL_TEXTURE_CROP_RECT_OES, coords, 0);

        gl.glEnable(GL10.GL_TEXTURE_2D);

        gl.glColor4f(1.0f, 1.0f, 1.0f, 1.0f);
        ((GL11Ext)gl).glDrawTexiOES(0, 0, 0, 256, 128);

        gl.glDisable(GL10.GL_TEXTURE_2D);
        //gl.glDisable(GL10.GL_BLEND);
    }
두리치치 (180 포인트) 님이 2015년 10월 29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