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카메라로 잡힌 화면을 실시간으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화면에 영상 출력까지는 여러 문서와 예제를 참고해서 했으나 그이상 진전이 없습니다. 일주일을 훌쩍 넘어서 이러고 있네요. 어떤 소스나 문서를 보면서 맴돌고 있습니다. 카메라예제 기본에서 답보 상태입니다.
surfaceChanged()가 아닐까 생각했으나 화면 크기나 레이아웃 상태 변경에 따라서 호출되는 것으로 보이나 효과 적용에는 사용하지 않는 메소드라 보ㅇ이고~..
onPreviewFrame(byte[] arg0, Camera arg1), onDrawFrame(GL10 unused)를 사용해서 실시간으로 찍히고 있는 화면을 재 갱신해주어야 할가요? 화면 위에 단순히 사각형, 점선, 도형을 그리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setExposureCompensation();를 사용하면 화면 밝기가 바뀌나 카메라 열기 전에 한번 사용하고 다시 조정하려면 카메라 자원을 해제하고 다시 열어야합니다. 잘못 이해하고있는지? setWhiteBalance()도 같은 작동이라 봅니다. 그래서 이 두개는 실시간 적용에는 사용할 수 없어 보이고.....설명부탁드립니다.
???? ????랜즈로 들어오는 화면에 효과(밝기 조정, 블러, 샤픈, 반전...)를 주어서 바로 그 화면에 뿌려주고 갱신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
https://github.com/google/grafika 를 보면 openGL를 사용합니다. 화면에 효과를 주고 그 결과화면을 같은 뷰 (아마도 SurfaceView)에 리얼타임으로 적용해서 보여주려면 오픈지엘과 텍스쳐texture을 써야할까요?????
Camera가 퇴화되어 API21이상에 맞춰 Camera2로 업데이트도 생각해야하는데 몇 날을 보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