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윈도우 포맷, 재설치 질문입니다.(개발관련 질문이 아니라 죄송합니다)

0 추천

먼저 안드로이드 Q&A 게시판에 이런글을 올리게되어 죄송합니다. PC가 바이러스 걸려서 엄청 느려졌네요...

포맷하려고 하는데요.... 포맷 처음해보는지라 어떻게 하는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좀 도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USB와 윈도 iso 파일이 준비되어있구요, USB를 이용해서 윈도포맷, 재설치 하려면 USB를 bootable usb로 바꾸어야 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WinToFlash라는 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하면 bootable usb로 바꿀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제 usb가 불량인것인지 응용프로그램에서 usb를 인식못하고 있습니다.(내컴퓨터로 확인하면 usb정상인식하구요).

그래서  ISO 파일을 usb에 그냥 복사+붙여넣기 했구요(wintoflash 사용안했습니다) PC 종료 후 부팅시키면서 bios 모드로 진입했습니다.(물론 USB본체에 꽂혀있습니다.) PC마다 바이오스 모드가 조금씩 다른것으로 알고있는데 제 PC는 CMOS SETUP Utility 이군요..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요... 위와같은 bios 모드에서 포맷 & 윈도 재설치를 하는것인가요?? 아니면 

winToFlash로 bootable usb를 만들면 사진과 같은 bios 모드 진입없이 자동으로 ios 파일을 인식해서 설치를 진행하는 것인가요???

 

만약 bios 모드에서 진행하는 것이 맞다면 사진과 같은 bios 모드 초기화면에서 어떤 경로로 들어가야 설치가 진행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12월 1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wintoflash 를 사용하는 이유는 부팅 가능하도록 mbr(마스터 부트레코드)를 잡아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http://snoopybox.co.kr/1402

윈도우쪽으로 유명하신 스누피님의 강좌를 보세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12월 2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