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지원 포맷(코덱)의 의미관련

0 추천
안녕하세요.  프로그램 초보 입니다.  

코덱관련 보다보니 좀 궁금한게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일단 코덱엔 SW 코덱과 HW 코덱이 있다는건 알고 있읍니다.

일반적으로 Device Chip 에 코덱처리 기능이 있으면 Device Chip 을 이용한 H/W Codec 을 사용하고

없으면 SW Codec 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 고 있읍니다.

그런데 Android Site  (http://developer.android.com/intl/ko/guide/appendix/media-formats.html)  에

Android Supported Media Format 이라 하여 버젼에 따라 지원되는 Codec 이 표시되어 있읍니다.

여기서 Android가 지원하는 Codec 의 의미가  Android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SW Codec  이라는 의미인가요?

가령 싸이트에 보면 Audio AAC LC  코덱 Decoder 가 android 에서 support 된다고 되어 있는데 ,이 의미는 설사 HW 에서 AAC LC 코덱에 대한 decoding 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Android 에 내장된 SW 코덱으로 Decoding 이 가능하다는 의미인가요?
android2.2 (120 포인트) 님이 2016년 1월 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표에 있는 것은 지원하는 코덱으로 SW일수도 HW일수도 있습니다. 

단말의 /etc/media_codecs.xml 에 단말마다 지원되는 코덱 정보가 있습니다.

HW 코덱으로  try 해보고 할당 실패시 SW 코덱을 올려 사용합니다. 

리스트상  OMX.google로 시작하는 코덱은 SW 코덱이며, 오디오도 대부분 SW 코덱을 사용합니다. 

특히 최신 안드로이드의 경우  제조사에서 변경하지 않은 이상    AAC LC의 경우 Fraunhofer 에서 제공한  SW 코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1월 1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