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윷놀이 어플을 만들고있습니다. 윷놀이 판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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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제는 일단 윷놀이 판 칸수에 맞춰서 버튼을 너어놨습니다.

윷이 돌아가면 해당윷에 값을 부여하여 이동할수있는 칸수를 제한하고

위사진의 버튼들은 투명처리를 할거구요. 윷 값이 나왔을때 갈수있는 범위에는 애니매이션으로 깜빡인다든지 넣을것이구요.

우선 저는 어플개발이 처음이라...

막막할 따름입니다..

 

일단

그림의 좌표를 이용해서 터치이벤트를 하는게좋을까요

위사진처럼 버튼을 이용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4개의말 2명의 플레이어로 우선 구상을할것인데, 말수는 총8개입니다...

윷놀이에는 엎거나, 잡거나, 각 꼭지점에갔을때의 이동경우가 여러가지입니다..

어떻게해야할지 길이 안잡히네요....

 

조언좀부탁드립니다!

쏭잉님 (730 포인트) 님이 2013년 5월 27일 질문
정확한 의도를 파악하진 못하겟지만..
저라면 imagebutton을 사용할것 같구요..
말이 움직이는 방향이나 엎거나 잡거나 하는 건 if문으로 처리 가능할것 같구요 팀전두 마찬가지구요.. 속성을 줘서 말이 움직이는 방향이나 팀이나 다른 말을 잡는거나 다 가능하지 않을까요?ㅎㅎ  png로 이미지를 구현해서.. 이미지 겹치기 등.. 이런식으로 진행하면 되지 않을까요??^^ 짧은 생각이었습니다~

1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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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된 답변
질문이 너무 막연하네요.. 윷놀이의 전체 룰을 먼저 확인하시고 차근차근 진행하시는게 나을듯 한데요..

터치이벤트 좌표 인식과 버튼의 클릭이벤트간의 선택을 하라면 저같으면 버튼으로 하겠습니다.
블랙넥원 (9,600 포인트) 님이 2013년 5월 27일 답변
쏭잉님님이 2013년 5월 29일 채택됨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그냥 저도 버튼으로 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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