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ndroid 6.0 관련해서 질문드려요!

0 추천

전에 근무하시던 개발자분이 퇴사를 하게 되면서 

모 조직의 조직도를 보여주는 android 어플리케이션의 유지보수 업무를 인수인계 받았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로그인시 최근 업데이트된 조직의 모든 부서및 직원데이터를 모두 받아와 메모리에 저장시켜놓고

사용자가 각 부서별로 탐색 및 직원에게 연락 및 메시지를 보내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이번에 마시멜로우 업데이트 이후로 데이터를 받아오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해 문제를 파악중인데, 좀처럼 원인파악이 되지 않고 있네요 ㅜ

 

타겟버전을 6.0으로 올리고 그와 관련해서 런타임퍼미션관련된 부분은 수정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이클립스에서 개발자모드로 run을 시킬때는 이상없이 데이터를 받아오고 저장하고, 읽어오는데, 

apk파일로 export시켜 설치하면 정상적인 동작이 되지 않네요.

 

apk파일로 작업시는 log를 찍어볼수가 없어서 휴대폰 설정의 어플리케이션 관리에서 체크했을때는 데이터는 정상적으로 받아오는거 같긴한데 이 후로는 문제 파악이 되지 않고있네요.

 

 

개발툴로 run 시킬땐 정상동작인데 apk파일로 export시켜 설치했을때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런경우 어느부분을 의심해야 할까요.

답답한마음에 질문드립니다!

제이비 (140 포인트) 님이 2016년 3월 29일 질문

2개의 답변

+1 추천
proguard 부분을 잘 살펴보세요. export 할때 progard가 적용돼서 제대로 못읽어내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마리노 (3,320 포인트) 님이 2016년 3월 29일 답변
0 추천
1. 개발툴을 android studio로 변경하세요.

2. apk를 설치한 경우에도 로그가 찍힙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3월 29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