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sset 으로 db파일 복사해주는것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0 추천
db파일을  asset폴더에 넣고 data/data밑으로 db파일을 복사하는방식이 제가 잘못이해하고 있나 싶어서요

 

처음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했을때 어플리케이션 자체적으로 asset폴더를 가지고 있다가 복사시키는 코드를 만나면 기기내부의 data/data/패키지/데이터베이스/ 에 해당 파일을 생성하는건가요?

 

그러면 db파일이 실질적으로 2개가 존재하는것 같은데... (파일을 삭제시킬수도 있겠지만)

이런식의 처리는 비효율적인것 같아 이해하고 있는게 잘못되었나 싶어서 질문드렸습니다

 

 

p.s 개발자로부터 직접 수정된 db파일이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어야하는 경우는 어떤방법을 이용하시나요?

git에 저장시키고 복사시키자니 db파일 자체가 노출되는듯하고..
갓두 (120 포인트) 님이 2016년 5월 1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asset 폴더의 경우 readonly라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write가 되는 곳으로 복사하는 것입니다. update를 하실 필요가 없다면 asset 폴더의 DB만을 사용해도 되겠죠... /sdcard 로 복사해도 되긴 하는데, 사용자에게 노출하지 않기 위해 /data/data 쪽으로도 복사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DB가 자주 업데이트 된다면, 보통 DB에 버젼 코드를 넣어 두었다가 실행시 버젼을 확인하여, 신규 DB가 있을 경우 서버에서 받아 업데이트 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5월 4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