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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용화 어플 이미지 관련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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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처음으로 회사에서 출시하는 어플의 이미지 쪽을 담당하게 되었는데요

그렇다고 제가 디자이너는 아니구요. 이미지요청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근데 안드로이드 drawable 폴더하나만 쓰는 경우가있고, 해상도별로 여러개 두고 쓰는경우도 있는 걸로아는데

 

상용화된(필드에서는) 어떻게 이미지자원을 등록해놓고 쓰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인트로 로고이미지도 해상도별로 여러개 자원을 준비하고 프로젝트에 추가해서 쓰는건지

아니면 하나만 쓰는건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어떤게 더 메모리절약에 좋은지도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의 해상도 폴더만쓴다면 사이즈는 측정은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요..
사란 (810 포인트) 님이 2016년 5월 4일 질문

1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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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된 답변
이런 것은 작업자가 어떻게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이미지가 해상도별로 다 있다고 하면 리소스가 많아지고 헤깔리지만 사용하기에는 쉽습니다.

이미지를 하나를 사용하고 해상도를 맞추려고하면 안되는 부분도 있을텐데 안되는 부분만 해상도를 추가해서 처리를 하던지 하시면 되는데 처리하는 작업이 손이 많이 가게 됩니다.

그래서 작업자가 어떻게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것입니다.

앱에서 메모리 절약에 좋은건 당연히 리소스를 적게 먹는것이 좋습니다.

이미지를 나인패치로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자연스럽게 늘어나기 때문에 나인패치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제일 많이 사용하는 특정 디바이스의 해상도를 기준으로 잡고 거기에 맞춰서 하시면 더 수월 하실수도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 s3기준으로 작업을 합니다. 갤럭시 종류의 폰은 새로나올때 비율이 대부분 맞게 나오기때문에

대충 비슷하게 구현할수 있습니다.
캬옹이 (37,920 포인트) 님이 2016년 5월 4일 답변
사란님이 2016년 5월 10일 채택됨
저도 검색하고 카옹이님 답글 보고, s3가 있어서 s3로 기준으로 작업하기로하였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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