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dapter에서 activity의 화면갱신을 해줘야 할때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초보 개발자입니다.

activity에 listview를 두고, adpter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listview item에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이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activity에 있는 뷰(체크가 되었다는 표시)를 갱신해주고 싶습니다.

체크박스를 체크하는것은 adapter의 getview에서 체크박스에 listener를 달아주기 때문에 알 수 있습니다.

근데 이때 activity를 갱신해줘야 하는데... 어떤 방법으로 해줘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1. activity에 public static 메소드를 만들어 호출한다( ex. refreshView)

2. activity에 local broadcast receiver를 생성하고 adapter에서 sendbroadcast 한다.

3. activity에서 주기적(스레드 혹은 타이머 등)으로 체크 상태를 확인한다.

 

위의 방법중에 뭐가 좋을지, 혹은 더 좋은 방법은 없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블랙이요블랙 (12,860 포인트) 님이 2016년 6월 1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1,2,3 모두 문제가 있습니다.

check 상태 변경을 받은 interface 정의 후 activity가 이 interface를 구현하게 만들고, click되었을 때 이 interface를 호출하면 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6월 1일 답변
블랙이요블랙님이 2016년 6월 1일 채택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