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그림판 어플을 연습하고 있는 취준생 입니다.
현재 canvas.Drawline을 사용하여 선을 그려주고 있습니다.
제가 막히는 부분은 아래 입니다.
선을 Drawline 하기 전에 color와 size(선의 두께)에 대해 셋팅을 해주는데,
현재 선을 그려보면
먼저 20두께의 빨간색선을 그리고,
까만색선은 1두께로 변경을 하고 선을 그릴시 시작부분에 20두께의 빨간색선이 한번 찍히고 그려지게 됩니다.
이곳저곳 수정을 해봐도 어떤 부분이 잘못된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paint.setColor(arr_paint.get(i).color);
paint.setStrokeWidth(arr_paint.get(i).size);
paint.setAntiAlias(true);
canvas.drawLine(arr_paint.get(i-1).x, arr_paint.get(i-1).y, arr_paint.get(i).x, arr_paint.get(i).y, paint);
아래는 저의 코드의 일부분 입니다.
ArrayList에 추가를 하는 부분입니다.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float x = event.getX();
float y = event.getY();
if(size<0) {
size=10;
}
switch(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
arr_paint.add(new Vertex(x, y, false, color, siz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
arr_paint.add(new Vertex(x, y, true, color, size));
invalidat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
break;
}
return true;
}
추가를 한 후 선을 그려주는 부분입니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Paint paint = new Paint();
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paint.setStrokeJoin(Paint.Join.ROUND);
paint.setStrokeCap(Paint.Cap.ROUND);
for (int i=0; i<arr_paint.size(); i++){
if(arr_paint.get(i).draw) {
paint.setColor(arr_paint.get(i).color);
paint.setStrokeWidth(arr_paint.get(i).size);
paint.setAntiAlias(true);
canvas.drawLine(arr_paint.get(i-1).x, arr_paint.get(i-1).y, arr_paint.get(i).x, arr_paint.get(i).y, paint);
}else{
canvas.drawPoint(arr_paint.get(i).x, arr_paint.get(i).y, paint);
}
}
};